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피로감과 식욕부진은 빈혈 때문일 수 있습니다.

빈혈은 몸에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데, 빈혈을 방치하면 심장에 무리가 가고 심장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평소 몸에 나타나는 증상에 관심을 갖고 빈혈이 있으면 관리해야 합니다. 체내 철분 결핍의 증상은 빈혈입니다.

빈혈은 주로 영양실조(철분 결핍)로 인해 발생하며, 헤모글로빈 생성을 감소시켜 산소가 몸 구석구석으로 전달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질병으로 인해 과식이나 출혈이 발생하면 철분이 부족하게 됩니다. 빈혈이 있으면 신체 증상으로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해진다면 체내에 철분이 부족한 빈혈이 의심됩니다. 빈혈 때문에 몸에 산소가 부족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나빠지게 됩니다.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

이것이 빈혈 얼음을 자주 먹는 이유입니다.

뜻하지 않은 빈혈이 있을 때는 신체 증상으로 얼음을 먹습니다.

빈혈로 인해 적혈구가 감소하여 산소를 전신으로 수송하지 못하는 경우 자율신경 기능에 문제가 있어 체온조절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입안의 온도가 올라가서 얼음을 먹고 식혀요.

 

안색이에요

빈혈은 신진대사를 늦추고 피부를 창백하고 건조하게 보이게 합니다. 다크써클은 파란색이고 아래 눈꺼풀의 경우 점막이 창백하면 빈혈 증상입니다.

 

손톱이 약해졌어요

손톱이 약한 것도 빈혈의 증상입니다. 빈혈의 경우 우선 몸의 중요한 장기로 산소를 보내줘야 하기 때문에 손톱과 머리카락이 약해집니다.

 

호흡이 곤란합니다.

혈액 속 헤모글로빈은 산소를 온몸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데 빈혈로 헤모글로빈이 감소하면 산소 부족으로 호흡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빈혈은 어지럼증, 두통, 피로, 천식 등이 잘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졸음이 쏟아져요

헤모글로빈 부족으로 인한 산소 부족은 뇌 활동을 감소시킵니다. 그러면 판단이 둔해지고 멍해지고 졸음이 와요.

빈혈이 생각보다 많으면 몸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빈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철분, 비타민C 섭취, 생활습관 개선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철분이 함유된 식품에는 살코기, 동물의 간, 계란, 굴,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시금치는 황록색 채소입니다.

흡수력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빈혈 증상이 있어 음식만으로는 철분을 보충할 수 없을 때는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은 필수이며, 식사 후에는 녹차나 커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나 커피에 들어있는 탄닌이 음식 속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생활습관을 바꿔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이 아니라 숨겨진 질환 증상일 수 있습니다.

그냥 두지 마시고 진찰을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