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가 아픈이유 3가지

왼쪽 아랫배가 아픈이유 3가지

왼쪽 아랫배가 아픈이유 및 콕콕 찌르는 원인 3가지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인체는 풍부한 곳에서 질병에 반응합니다.

약간의 통증에 민감하더라도 병의 진행 여부를 확인한 경우 혹은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상시 통증을 느끼지 못하다가 갑자기 언제쯤 질병을 의심가능한지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생리 전이나 생리 후가 아니라 갑자기 왼쪽 아랫배가 아픈 것이 궁금하다면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왼쪽 아랫배가 아픈이유 (2)

 

방광염

아랫배에 통증이 있다면 장이 좋지 않은 것인지, 어디가 아픈 것인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방광염이 의심되는 질환으로 봐야 합니다. 방광염은 세균이 방광을 침범해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여성이 남성에 비해 신체구조적으로 보시면 요도가 짧고, 질 항문에서 입구까지의 거리가 가까워 세균이 침입하기 쉽습니다.

요도와 질 사이의 짧은 거리 자체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항문에 있는 박테리아는 요도나 질 쪽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짧기 때문에 쉽게 움직입니다.

따라서 여성이 항상 질 부위를 건조하게 관리하기에는 습한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질염으로 산부인과를 자주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습한 환경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피임약을 습관적으로 자주 복용하더라도 호르몬이 불균형적으로 변화하면서 방광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약해진 방광에 세균이 침투하기 쉬울 수 있는데, 제일 좋은 방법은 미리 방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카페인과 탄산 섭취를 줄여주고 소변을 본 후 깨끗하게 닦음으로써 습한 환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궁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


여성들에게 결혼과 같이 오는 행복한 순간을 선택하라고 할 때, 그들은 종종 인생이 잉태되는 순간을 선택합니다.

임신은 신체적 변화를 일으킬 뿐 아니라 임신 주기가 14주가 지나면 서서히 하복부를 채웁니다.

임신을 하게되면 아기의 집을 만드는 과정, 자궁의 크기는 임신 초기부터 괜찮지만 조금씩 커지기 시작합니다.

기존 하복부의 자궁에서 점차 확장되기 때문에 자궁이 커지면서 왼쪽 아랫배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임신은 처음부터 졸음과의 싸움이며, 입덧으로 기존의 자신에서 어머니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겪는 일 중 한가지입니다.

입덧이 심한 경우 구토 증상을 보이면서 자연스럽게 아랫배에 힘을 주어 아랫배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궁 내 정상적인 임플란트는 아니긴 하지만 자궁외 임신으로 아랫배에 통증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음파를 통해 보이지 않을 수 있고 복통을 동반하므로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한다면 빨리 산부인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 등 자궁에 염증이 생겨도 통증이 일어날 수 있어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여성의 질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한가지입니다.

운동량이 줄었고 직장에서 또는 사람들 사이의 스트레스를 통해 해소하지 못하게되면 과민성 장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원인은 없지만 대부분 스트레스로 생각되며, 장의 신경근육이 규칙적이지 않을 뿐더러 불규칙적으로 끊임없이 수축하고 이완되어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끔 위경련과 유사하게 경련을 동반할 수 있고, 가스가 자주 차서 배출이 어렵고 변비 등의 질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가 부르지 않아도 속이 더부룩하고 트림이 계속되거나 공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커피나 녹차는 피하고 스트레스와 안정에 도움을 주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아랫배의 통증만으로도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통증이기 때문에 생리 전 증후군으로 볼 때 통증이 지속됩니다면 빨리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간헐적인 통증을 판단해서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아랫배가 아픈이유 및 콕콕 찌르는 원인 3가지 정보를 한번 살펴봤습니다.